본문 바로가기

클래식하고 편한 가성비 좋은 여성 운동화 5가지 추천

잇츠오케이 2024. 8. 20.

한 4~5년전부터 살로몬, 오클리 같은 실용적이고 투박하고 벌키한 운동화들이 유행이었던 것 같아요.

저도 나이키나 살로몬에서 운동화를 사곤 했었는 데 그때마다 투박하고 발보다 더 큰 사이즈로 벌키하게 신었을 때 훨씬 예쁘더라구요.

 

그러다가 최근 다시 운동화를 사야 겠어서 둘러보는 데, 이제 가을을 염두에 두고, 가을 옷들과 매치하려고 해서 그런지

투박하고 벌키한 신발들이 그렇게 예뻐 보이던 예전과 다르게 이젠 클래식하고 깔끔한 운동화가 신고 싶어졌어요 !

그런 종류의 운동화들도 하나의 장르가 된 것 같은데, 저는 다시 클래식으로 돌아갔다 와야 겠어요 !

 

여러 패션 유튜버들과 연예인분들의 유튜브를 참고하면서 어떤 스타일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이제부턴 클래식한 운동화들을 베이스로 하나하나 구비해가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제가 생각한 클래식한 여성 운동화들을 추려 보았습니다.

 

1. 아디다스 SL 72 OG

아디다스 SL 72 OG 여성용 검정

 

아디다스의 삼바나 가젤의 느낌이 있지만 SL 72 OG는 조금 더 뭉툭한 느낌이 더 예쁜것 같아요 !

그리고 전체적으로 가죽 재질이 고급스럽게 느껴져서 좋았구요 ㅎㅎ

이 가죽 재질의 고급스러움이 클래식한 옷을 입고 신으면 단화와 운동화 그 중간 어디쯤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주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운동화의 굽이 스포티한 느낌이 나는 것도 너무 밋밋해보이지 않고 조금의 투박함이 편안해 보이게 할 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아디다스 SL 72 OG 여성용 검정 뒷굽

 

일단 이 운동화가 제 원픽이에요 !

 

저는 이제 너무 벌키하게 신지 않되 제 발 사이즈가 너무 작다보니 또 너무 작으면 안예뻐서 240정도 한사이즈업 해서 신으려고 합니다.

대부분은 반사이즈업 정도만 크게 신는 게 예쁘고 편했다고 하니 구매 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반스 컬러 띠어리 Authentic 어센틱 마시멜로우

반스 컬러 띠어리 Authentic 어센틱 마시멜로우

 

이건 정말 신발장에 무조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특히 봄이나 초 여름에 가볍게 입고 신기 정말 좋습니다.

저도 이건 이미 신발장에 있는 템인데, 볼 때 마다 눈길이 가는 운동화 예요 ! ㅎㅎㅎ

물론 최근엔 살로몬만 주구장창 신느라고 많이 못 신어 줬지만, 살로몬이 저의 마음에서 한 걸음 물러났으니 ! 

이 반스 베이직템을 많이 신을 타이밍이 온 것 같습니다.

 

3. 나이키 킬샷2

 

나이키 킬샷2

 

이 운동화는 색감을 보자마자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평소에 진한 네이비색 니트와 아이보리나 화이트 계열의 바지를 좋아하는 데 이걸 같이 매치해서 신으면 색감이 정말 귀여울 것 같아요 !

 

나이키 킬샷2

 

이 운동화는 클래식 운동화를 위한 베이직한 아이템은 아닐 수 있지만 짙은 계열의 옷이나 아니면 반대로 화이트 계열의 옷을 입고 신으면 귀엽게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하나 사두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나이키 킬샷2를 먼저 사야 할지, 제 원픽이었던 아이다스 SL 72 OG을 먼저 살지 고민이 될 정도예요 !

 

4. 나이키 에어포스 1 남성

 

나이키 에어포스1 남성

 

 

나이키 에어포스는 꾸준히 수요가 있는 것 같아요.

카리나님도 이번 일본 여행에서 나이키 에어포스 1만으로 모든 옷을 매치해서 입으셨는 데 정말 예쁘고 잘 어울리더라구요 !

신발장에 하나쯤은 두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런데 나이키 에어포스 1 여성용과 남성용의 디자인이 살짝 달라요. 그런데 저는 남성용 신발이 더 예뻐보여서 남성용 신발로 신으려고 해요.

에어포스 신발은 조금 넉넉하게 신는 게 이쁘기도 하고 남성용 신발이 딱 240부터 나오니 남성용 240 신으면 마치 좋을 것 같습니다 ! ㅎㅎㅎ

 

 

5. 살로몬 엑스 어드벤처 고어텍스 W 여성 트레킹화 L47321800

 

살로몬 엑스 어드벤처 고어텍스 W 여성 트레킹화 L47321800

 

살로몬의 디자인이 내 마음 속에서 한 걸음 물러난 것은 맞지만, 여전히 정말 편한 신발인건 누구나 다 아실 거예요 !ㅎㅎ

살로몬이나 온 러닝, 오클리, 호카, 아식스 같은 정말 실용성 있는 운동화도 필수템인것 같아요

그런데 이런 브랜드는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그 중에서 디자인도, 색감도, 가격도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 마지막 리스트에 올려보았습니다.

 

여성용 트레킹화라 조금 모양이 마음에 쏙 들진 않아요 ! 

남성용 트레킹화는 250부터 나와서 발에 좀 크지만 그래도 살로몬은 크게 신는 게 훨씬 이쁘니 발이 너무 작지 않는 분들이라면 남성용을 추천합니다 !

 

제가 갖고 있거나 사고 싶은 아이템들로 간단하게 소개 해 보았습니다.

가을이 오면 클래식한 옷들과 예쁘게 매치해서 신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댓글